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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시즌10 원딜 자야
원딜 자야 추천룬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자야 추천 룬
정밀 + 마법 룬 선택
정밀: 치명적 속도 승전보 전설:핏빛길 최후의 일격
마법: 빛의 망토 폭풍의 결집
픽률 26.67% 에 승률은 47.86% 입니다.
정밀 + 영감 룬 에서는
정밀: 치명적 속도 승전보 전설:핏빛길 최후의 일격
영감: 마법사의 신발 비스킷 배달
픽률 10.81% 에 승률은 49.81% 입니다.
자야 소환사 주문 / 추천 스킬 빌드
추천 소환사 주문과
추천 스킬 빌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원딜 자야는 93.97% 점멸 회복 소환사 주문입니다.
93.97%픽률에 승률은 46.8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추천 스킬마스터 순서 : E > W > Q
주 스킬인 E(깃부르미) 우선마스터 하고
W(죽음의 깃)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 해줍니다.
Q(깃털연타) 스킬을 마지막으로 배웁니다.
자야 추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도란의검 + 물약1개 (47.38%승률)
추천 아이템 빌드: 정수 약탈자 무한의 대검 피바라기
신발 : 광전사의 신발 (46.79%승률)
자야 트렌트 그래프
자야 원딜 승률은 46.62% 로 25위중 24위입니다.
자야 원딜 픽률은 25위중 10위 6.17% 입니다.
자야 원딜 밴률은 148개 챔프중에 105위 0.27%입니다.
자야원딜은 초반에는 승률이 낮다가 후반갈수록 승률이 올라갑니다.
자야 카운터 챔피언 및 상대하기
자야는 카시오페아 칼리스타 진 상대로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카시오페아 승률 33.80%
자야는 드레이븐 트위치 트리스타나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드레이븐 승률 61.65%
자야 챔피언 팁
자야 스킬의 핵심
0) Q 스킬을 본인 - 미니언 - 상대챔피언 식으로 직선상에 깔아둔다
여기서 Q를 둘 다 맞추면 바로 E를 써서 딜을 넣는다. 룬에 절대집중을 들었기에 피가 많았을 때 이런
일방적인 딜교를 통해서 앞으로 있을 킬각 상황 때 상대 피를 미리 빼놓음으로서 유리한 입지를 만들어둔다
내지는 상대도 피가 없어서 CS파밍을 쉽사리 못한다. 왜냐? CS 1마리당 1대니까
1) Q 스킬 본인 - 미니언 - 상대챔피언 식으로 직선상에 깔아두고 동시에 미니언에 평타를 쳐서
3깃털 깔린 후 E를 사용해서 속박을 걸고 그 뒤에 서폿의 이니시로 킬각을 만든다
2) W스킬로 상대를 때리면서 생기는 이속버프로 상대 스킬을 피해주고 그 뒤에 깃털 속박을 안맞기 위해
좌우 무빙을 하는 상대를 쫒아가면서 W평타를 맞춰서 생긴 깃털 라인(직선) 에다가 바로 Q 를 쓰고 E 를 써서
속박시키고 난 후에 연속적인 딜교를 통해 죽여버리고 만약 안 죽고 싸움이 길어진다 싶으면
잠깐 빠지다가 또 다시 W로 딜교 걸면서 Q 써놓고 상대 위험한 스킬이 날라올 때 쯤 궁극기 써주고 마무리는
E 플래시로 죽여버린다 (E 플래시는 맨 아래 영상 참조)
3) 나를 물려고 하는 자가 있을 때 그 자는 보통 탱커일지니 그 탱커를 칠 때 포 지 션 을
본인 - 탱커 - 나머지 4명 위치로 만들어서 E를 사용했을 때 그 뒤의 딜러진들에게도 맞출 수 있게 끔 한다
이 포지셔닝은 정말 자야에게 가장 중요하며, 실력을 제대로 결정짓는 요소라고 볼 수 있다
그럼 상대 또한 깃털위치 때문에 자야에게 쉽사리 연계로 들어갈 수 없을 것이며, 만약 들어갈 경우
자야가 E 를 쓰면 거의 광역딜이 들어가며, 피즈 궁 같은 위협적인 경우 자야가 궁 써주고 다시 E를 쓰면
더 많은 깃털 딜이 광역딜로 박히기 때문에 여러므로 아주 유익한 한타포지셔닝이 되겠다 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자야에게 가장 중요한 것 중 또 하나가 스킬과 평타 사이에 딜로스 시간을 가장 줄여주는 것인데
아래 영상과 같이 평타와 스킬 사이의 간격 그리고 평타 모션을 끊음과 같은 섬세한 컨트롤을 하셔야
실제로 폭딜이 가능합니다
솔킬을 딴다
ex) 가장 좋은 겁니다. 솔킬 만들어내는 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솔킬을 내기 가장 쉬운 방법은 피를 깎아 놓고 싸움 거는 겁니다
이게 가장 베스트에요. 딜계산이 어떠냐, 이거 이기냐 막 그런 걸 생각하기 보다 그냥 일단 상대피를 3분에 1
깎아 놓고 싸움 걸어보면 이기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깎는 법은 스킬 란에 적어놓은 것을 대략 보시면 아실 겁니다
타워를 먼저 민다
ex) 이것도 아주 좋은 예입니다. 근데 여기서 걸리는 게 또 몇 가지 있습니다
ex1) 바텀 밀었으니까 이제 탑가야지 했는데 상대 탑이 오지게 잘커서 우리가 바텀타워 먼저 밀어서 생긴
성장주도권으로 뭘 하려고 했는데 막상 탑 가서 죽을까봐 무서워서 파밍만한다. 즉, 탑가서 서로 반반느낌으로
갈 거 같다? 그럼 탑가지 마시고
용챙기고 바텀 2차 가세요. 그 후에 바텀2차 쪽 시야 다 먹어놓고 무한 푸시한 후에 상대 탑이
텔 각 잡는 거 한 번만 피해주시면 아군 탑이 상대 탑 1차 알아서 밀어줍니다
ex2) 상대 탑이 그냥 그저 그렇다? 상대 탑 쪽 시야 다 먹어놓고 상대 탑 죽여서 1차 밀거나
상대 바텀듀오가 스왑해서 탑으로 갔다? 그럼 바텀에서 이긴 것 처럼 또 시야 다 먹어놓고 탑 타워 밀어버리면 됩니다
라인전 한 번 더 한다고 생각하시고 여기서 조심할 건 이제 정글과 탑 개입이 많아지니 다시 말씀드리지만
시야 시야 시야 시야 시야 시야 가장 중요한 건 시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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